‘TRAMS’ means ‘SMART’
in the perspective of Clients.

트램스는 단순한 아웃소싱 회사이기 보다는
귀사의 비즈니스 파트너이길 원합니다.
단순한 개발회사는 많습니다.
그러나 그 너머를 보는 회사는 트램스가 유일합니다.
우리의 성공적인 사례들을 소개합니다.

사례1

플랫폼 개발 및 지속적인 기능 개선을 위해
해외 개발팀 세팅 수행

S사는 친환경 발전에 필요한 재무관리/투자 등을 온라인으로 할 수 있는 시스템을 트램스에게 의뢰하였습니다.
개발 난이도는 높지 않았지만 새로운 영역의 사업이었기 때문에 단순 구축 이외에도 많은 기능 개선의 필요성이 제기되었습니다.
프로젝트의 구축은 2가지가 중요했습니다. 이후에도 만들어놓은 기능들이 다른 기능들과
연계될 수 있도록 표준화된 API로 구성된 플랫폼 개발이 첫번째였습니다.
두번째는 기 구축된 플랫폼을 활용하여 다양한 기능 추가 및 외부 시스템과의 연동을 지속적으로 하는 것이었습니다.
우리의 해결책은 플랫폼의 API를 활용하는 문서/매뉴얼을 제작하고 이를 기반으로 지속적인 기능 개선을 수행할
저임금의 기능 개선팀을 세팅하는 것이었습니다.
베트남 현지에서 기능 개선팀을 설치하였고
이들과 원활히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는 업무 프로세스 및 통역자 구인을 했습니다. 고도로 표준화된 플랫폼을 구축하였고 한국 전속 기능 개선팀의 1/3 수준의 비용으로 기능 개선팀 설치 모두 성공하여
클라이언트 사는 지속적으로 플랫폼을 개선시켜 나가고 있습니다.

사례2

구글/바이두 노출 타겟하는 프로젝트

P사는 화장품 연료를 수출하는 회사입니다. 그래서 단순히 국내 포털 사이트를 통해 회원이 유입되는 것이 아니라
구글,바이두와 같은 글로벌 검색 사이트를 통한 회원 유입이 많은 것이 특징으로 판단되었습니다.
우리는 해외의 경쟁사들의 홈페이지를 분석하였습니다.
경쟁사의 홈페이지는 국내 홈페이지에 비해 많은 텍스트로 구성이 되어있었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홈페이지는 구글, 바이두 등의 해외 검색엔진 노출에 최적화(SEO)된 홈페이지였습니다.
핵심 메시지를 간략하게 설명하는 국내용 홈페이지와는 다른 구성이었습니다.
우리는 구글,바이두 등 해외 검색엔진 노출을 목표로 프로젝트를 수행하였습니다.
우리가 제안한 비용은 다른 회사의 비용에 3배 정도 되었습니다.
그러나 P사는 트램스를 선택했고, 비용과는 비교도 되지 않을만큼의 해외 고객 방문 유치에 성공하였습니다.

사례3

스타트업 Growth Hacking 용 DB 시스템 설계

B사는 해외 커머스 사이트의 Product API를 활용하는 역직구 커머스 플랫폼을 우리에게 의뢰하였습니다.
B사는 스타트업이었고 서비스 출시에 데이터를 활용한 Growth Hacking을 할 수 있기를 원하였습니다.
유입, 각 페이지에서의 전환율, 목표 페이지로의 도달율 등 다양한 DB를 활용가능하도록 설계하는게 필요한 서비스였습니다.
우리는 기능을 다소 줄이는 대신 Growth hacking을 하기 위한 관리자 페이지를 강화하는 것을 제안하였습니다.
물론, 사업 규모가 축소되어 트램스의 수주 단가역시 감소하였지만 고객의 성공이 먼저였습니다.
B사는 트램스와 함께 국내 수위권의 역직구 커머스 플랫폼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사례4

해외 API 활용 사업

C사는 동남아 국가 정부에 사내용 모바일 메신저를 납품하는 프로젝트를 트램스에 의뢰하였습니다.
관건은 우리나라에서 잘 만들어진 어플리케이션이 해외의 모바일 환경에서 잘 구동될 것인지와 해당 국가의 시스템과의 호환성 문제였습니다.
우리는 선제적으로 핵심 엔지니어를 해당 국가에 파견하였습니다.
그로 인해 해당 국가 시스템과의 연계 취약성, 모바일 통신 환경과 맞지 않는 기능 확인 등 다양한 위험 요소를 먼저 인지하였습니다.
위험 요소를 해결하기 위한 해결책을 초기 부터 적극적으로 제시하고, 이에 맞춰 시스템을 설계하였습니다.
C사는 성공적으로 해당 S/W를 동남아 국가에 납품할 수 있었습니다.
고객의 만족이 저희의 성공입니다.

사례5

외부 시스템과의 연계

D사는 E사로 부터 받은 DB를 활용한 모바일 서비스를 출시하려 했습니다.
받아오는 DB는 단순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E사의 API 및 시스템 업그레이드가 예정이 되어 있었다는 점을 확인하였고 여기에 맞춰 개발하는 전략을 제안했습니다.
우리의 수주 경쟁사는 우리의 가격보다 20% 정도 낮은 가격으로 입찰에 참여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E사 시스템 업그레이드 일정에 대해 파악하지 못했습니다.
D사는 트램스를 선택했고, 결과적으로 훨씬 낮은 비용으로 서비스를 구축했습니다.
만약에 트램스가 E사의 시스템 업그레이드 일정을 확인하지 않았으면 D사는 비용을 2배 지출했어야만 했습니다.

사례6

DB 보안 문제

A사는 대형 부동사 중개법인으로 10년간 쌓아놓은 방대한 DB를 보유한 회사였습니다.
부동산 소유자의 사소한 개인사까지 적혀있을 정도로 DB의 양이 방대하고, 실질적인 가치가 있었습니다.
우리가 수행한 사업은 처음에 단순히 해당 DB를 활용한 모바일 o2o 서비스를 구축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런데 사업을 수행하면서 이 DB가 잘 관리되지 못하고 있는 점을 발견하였습니다.
실제로 이 DB를 활용해 퇴사한 직원들이 클라이언트를 빼가는 일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었습니다.
이로 인해 꽤 큰 손해도 발생하고 있었습니다.
우리는 본 사업 수행 뿐 아니라 DB 보안 시스템의 고도화를 제안하였습니다.
A사는 트램스를 통해 신규 매출 창출 창구인 o2o 서비스의 성공 뿐 아니라
회사의 핵심 자산인 DB를 내외부 위협으로 부터 안전하게 지켜가고 있습니다.

Let’s talk about you

상담문의